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

강아지화식 만들기, 전문가에게 기초부터 배워야 하는 이유!

728x90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지식정보 전문 블로거

레스퍼피입니다~!

오늘도 만나서 반가워요 :)

 

 



제가 펫푸드학원에서
펫베이커리, 애견케이크 등등..
배운 건 알고 계시죠?
그런데 이번에 강아지화식만들기 창업반이
열렸다고 해서 ㅎㅎ 문의를 넣었는데요.
사실 화식(자연식)은 강아지 보호자라면
누구나 관심 갖고 한번쯤 먹여볼까? 
시도하는 분야라서... 저도 되게 궁금했거든요~!!




강아지화식만들기 창업과정이 총 3주간
진행된다고 안내를 받고 수강 등록을 한 후
펫푸드 학원에 다녀왔답니다 :)
이웃님들 많이 궁금해하실 듯하여 후기 남겨요!
사진은 다 제가 만들어온 화식 완성작이랑
실습장 사진이에요~~





강아지화식만들기 창업반에 참석해보니,
강사님이 창업에 초점을 맞춰서
전문적으로 꼼꼼하게 진행된다고
무척 강조를 하시더라고요.
저도 펫푸드 창업은 꾸준히 준비를 했었고
화식도 준비하던 메뉴 중 하나라
공부를 좀 했었거든요.
그래서 화식을 좀 안다고 생각했는데
공부에 들어가보니 와.. ㅎㅎ 넘 신기했어요~!

NRC(미국국가연구위원회),
AAFCO(미국사료협회), FEDIAF(유럽사료협회)
영양프로파일에 기반한 식단 설계와
계산법 가이드에 맞춰서 
반려견 화식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시더라구요!! 
이렇게 세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준으로
공부를 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전 이제껏..
강아지화식만들기라고 하면 
육류 8 : 채소 2 
뭐 이런 비율로 만든다?
이 정도만 공부했었거든요 ㅠ
그랬는데 세계적 기준에 맞춰서
공부해보니까 제가 그동안 알고 있던 게
걸음마보다 못한 수준이었더라구요 ㅠㅠ

반려견의 체중, 활동량, 성격이나 행동양식에 따라
적정 칼로리와 필요 수분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계산을 정확하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게 정말 신기했어요.




수업은 10명 정도의 소수 인원이 들었는데,
덕분에 개별 맞춤수업을 받을 수 있었어요!!
반려견 별로 필요한 에너지요구량,
영양소요구량, 하루 급여량 등을
보호자가 스스로 계산할 수 있도록
강사님이 도와주셨어요 :)

한 번 배우고 나면 다른 반려견도
계산할 줄 알게 되니
다견 가정도 문제 없었구요.

그 동안 막연하게... 사료봉투 뒷면에
사료 한 스쿱 주세요~ 하면 그 만큼 주고 그랬는데
ㅠㅠ 반려인으로서 좀 안일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또 강아지화식만들기 창업반인 만큼..!
보호자로서 뿐만 아니라 예비 창업자로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ㅎㅎ
강사님이 화식 사업도 실제로 해보셨고
성공적으로 운영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창업 관련 꿀팁이라든지,
화식을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조언 등
실질적인 도움말을 많이 주셨어요!



 


강아지화식만들기는 생각보다 
이론이 많이 중요한 분야라서
이론을 제대로 배우는 것이 주 목표긴 하지만
실습도 당연히! 진행하였는데요 ㅎㅎ

닭고기, 오리고기, 돼지고기 세 가지를
재료로 진행했답니다.

 

 

 


닭고기는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뼈까지 갈아서 먹일 수 있는 통닭,
그리고 뼈를 제거한 순살 닭고기
이렇게 두 가지가 있었어요!!

뼈까지 갈아먹이는 것이 미네랄이라든지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긴 하지만
아무리 갈았다고 해도 닭뼈를 먹이는데 
거부감을 느끼는 보호자님들이 있으실 수 있어서...
이를 배려해서 두 가지 버전 모두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남다른 배려심....❤❤
솔직히 좀 감동했습니닷...ㅎㅎ
저는 뼈까지 먹여서 건강에 더 좋은 
화식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통닭을 택했어요!



실습에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쉬워서 재미있게 만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화식(자연식)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보관도 간편해야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이
쉽게 창업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쉽고 보관이 편한 레시피를 고안하셨다고 하네요. 




강아지화식만들기에 필요한 도구와 재료는
모두 아카데미 실습장에 다 준비되어 있어서
저는 준비물이 전혀 필요 없었어요~
딱 하나 알아가야 하는 것이 있었는데
사랑이 정확한 몸무게를 알아가야 했답니다 ㅎㅎ
빈 손으로 가서 양 손 가득 화식도 가득 들고 오고
창업 준비까지 완료해서 돌아오니 
제대로 배워서 돌아오는 기분이 들어 좋았네요!





강아지화식 클래스는 최근에 신설되었는데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의해서 
아카데미에서 제작한 클래스라고 해요 ㅎㅎ

요즘 화식에 대한 열기.. 말 안 해도 알 거 같죠?!

평소 강아지화식만들기에 관심 있으셨고
창업에도 뜻이 있으셨다면 꼭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ㅎㅎ
그리고 창업이 아니어도 그냥 우리 강아지
영양공부 제대로 해보고 싶다!
화식 한 번 만들어줘보고 싶다! 하셔도
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수업료, 커리큘럼 등 자세한 내용 궁금하시면
제가 공부한 링크 아래에 첨부했으니
참고하셔서 수업 문의해보세요!!



강아지화식만들기 수업문의<<클릭!!



<서포터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지만, 솔직한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