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

강아지오래먹는간식 건조간식! 펫푸드학원에서 만든 썰 :)

728x90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지식정보 블로거
레스퍼피입니다~!
오늘도 만나서 반가워요 :D




얼마 전에 친구가 자기가 직접 
만들었다며 애견수제간식을 
선물로 보내줬어요. 
주니까 얼마나 좋아하던지
제가 다 뿌듯하더라구요 ㅎㅎㅎ

친구도 만들었는데 나도 
강아지오래먹는간식 
직접 만들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알아보았죠.





워낙 이도 튼튼하고 ㅋㅋ
씹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라서
일반적인 것보다는 좀 오랫동안 
씹을 수 있는 게 좋겠다 싶었어요. 

그러다가 생각난 것이 
강아지 건조간식이었죠. 

처음에는 호기롭게 그냥 자르고 
말리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간단하지 않더라구요.

재료마다 알맞은 건조시간도 있고,
손질법도 다르고...
그리고 잘못 건조하면 곰팡이도 핀다 하고ㅠㅠ
의외로 어렵더라구요?





저는 원래도 애견수제간식에 관심이 많아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의
펫 베이커리 특화과정을
수강하고 있었는데요.

마침 새롭게 
'강아지 건조간식 특화과정이 열려
신청하면 들을 수 있었거든요. 

바로 피켓팅을 뚫고 신청하였고(ㅋㅋ)
참석해서 궁금하던 
부분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죠.






혹시나 싶어서 특화과정 참여하기 전에 
급하게 건조기를 구매했는데 
아쉽게도 날짜에 맞추어서 
도착하지는 못했답니다. ㅠㅠㅠ 힝

그래도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전부 준비를 해주셔서 다행히 
강의를 듣는 데에 문제는 없었어요.






강의는 총 3주간 진행되었고요.
강의에서 사용된 재료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구할 수 있는 재료부터
특별한 재료까지 다양했어요.

닭 가슴살과 오리 가슴살, 
돼지 등심과 고구마부터 
오리목뼈, 소우신까지 ㅎㅎㅎ
오리목뼈, 소우신(불리스틱)은 
구매해서만 먹여본 간식인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니 신기했네요.

그냥 살코기를 잘라서 주거나 
고구마를 주면 너무 허겁지겁 먹어서 
걱정이 되었는데 건조를 시키니 
확실히 꼭꼭 씹어 
오래 먹게 되더라고요.




역시 강아지오래먹는간식은 
건조간식이 최고인 것 같아요. 

게다가 우리 사랑이가 유난히 고구마를 
좋아하는데 같이 먹을 때 너무 
불쌍하게 쳐다봐서 자꾸 주다가 
비만이 되었던 적도 있거든요. 

이렇게 건조해서 주면 압축되긴 해도..^^;;;
천천히 먹어서 양이 줄어들 테니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가정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강아지 건조간식은 
원재료를 말리는 간단한 것만
가능한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그게 아니라 우유로 껌을 
만들거나 소우신을 다듬어 불리스틱을 만들고
메추리를 통째로 건조하는 등
다양한 간식도 만들 수 있었답니다. 

또 채소와 닭가슴살을 다져
치킨베지칩 같은 특색있는 
말린 과자도 만들어봤어요 ㅎㅎ




각 재료마다 손질하는 방법이나 
조심해야 하는 부분들이 달라서 
생각보다 공부할 게 많았어요~!

하지만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선물해 주면 우리 애가 얼마나 
좋아할까 생각하니 전혀 힘들거나 
지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오리목뼈 과정이랑
불리스틱 과정을 아주 재미있게 들었어요.

요게 오래 먹을 수 있는 간식 중
아주 아주 베스트더라구요 ㅎㅎㅎ
재료별로 손질을 어떻게 하면 편리한지,
소독은 어떻게 해야 하고 
힘줄이나 지방은 어떻게 제거하는 건지
너무 쉽게 알려주셔서 쉽게 잘 따라할 수 있었네요.



만들고 나서는 더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서 
포장을 하는 것이 좋은 지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건조를 시켰다고 하더라도 
음식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보관하지 
못 할까봐 걱정했는데 덕분에 
그런 걱정을 덜었죠 ^.^ 

강아지오래먹는간식이라고 무조건 
오래 보관이 가능한 것은 아니니까요.
잘못 건조하면 곰팡이가 피거나
지나치게 딱딱해지거나 해서
못 먹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강의를 듣고, 재료를 손질하고
함께 건조기에 넣어 건조를 했지만
당연히 그 시간 안에 재료들이 
완벽하게 건조가 되지는 않았어요. 
당연히 12시간~20시간씩 건조해야 하니까 ㅎㅎ

그렇지 않아도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가능한가 걱정이었는데 역시...ㅎㅎ

아카데미에서 제대로 건조를 한 뒤 
직접 집으로 배송을 해주셨기 때문에 
제가 만든 간식을 우리 아이에게 
선물로 줄 수 있었어요.

진짜 꼼꼼한 배려지요? ㅎㅎㅎ
포장까지 야무지게 해서 보내주셨더라구요.




건조간식 특화과정을 통해서
강아지오래먹는간식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더불어 창업에 관한 과정까지
꼼꼼하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D

스킬업 강좌라고 해서 
정규 수강기간이 끝난 후에도
꾸준히 들을 수 있는 추가 강좌가
있는 것도 참 마음에 들어요.
매달 새로운 펫푸드 레시피를
업데이트 받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강아지오래먹는간식 밖에서 사서 
먹이기에는 걱정되고 직접 
만들자니 방법을 모르겠다면 
여러분들도 한번 강의를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순히 집에서 만드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굉장히 
디테일한 지식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후에 창업을 할 때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의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수업문의 해보시면
더 자세한 안내 받으실 수 있어요!


강아지건조간식 수업문의<<클릭!!


<서포터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지만, 솔직한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