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취창업 정보

애견미용자격증 학원 정보 및 꿀팁 전수 (feat.연봉)

728x90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지식정보 블로거
레스퍼피입니다 :D
오늘도 만나서 반가워요~



제가 많이 받는 질문 중에 하나가
취업하려면 애견미용자격증
몇 급까지 따야 하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그런데 취업을 위해서는
급수가 얼마나 높고 낮냐보다는
경력이나 실력을 중심으로 본다는 사실을
항상 잊으시면 안 돼요!! 







물론 애견미용자격증도 중요하죠.
하지만 취업이라면 3급만 있어도
충분하고요. 
보통은 2급까지 많이 취득합니다.
1급은 쇼미용 중심의 커트를 하기 때문에
관련해서 대회를 나갈 생각이라면
보통 취득한다고 보시면 돼요.

다만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도 꾸준한 연습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디벨롭해서 다양한 컷트를
할 줄 아는 게 중요합니다.
포트폴리오를 통해 어떤 미용을 해봤는지
제출할 수 있으면 베스트겠죠?






당장 사람인, 잡코리아만 보더라도
신입이나 견습생 보다는 
경력직이나 경력이 있는 프리랜서
애견미용사를 구하고 있어요~
워낙 현장이 바쁘게 돌아가다 보니
현장에서 가르쳐주면서 일을 할
여유가 없기도 한 것 같아요.
옛날에는 견습생이라고 해서
현장에서 가르쳐주며 일을 배워나갔는데
요즘은 그런 경우가 거의 없거든요.






여러 분이 궁금해 하실 연봉 얘기를 하자면....

신입은 초봉이 2500~2700만원 선이고요.
2~3년차 경력자가 되면 3200~3800만원 선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큰 차이가 나냐 싶겠지만
신입의 경우 혼자서 샴푸, 위생미용 정도만 간단히
할 수 있지만 2~3년차가 되면 
한 마리 미용 정도는 거뜬하니까 그런 거 같아요 ^^
그러니 더욱 더 실력의 세계, 경력의 세계라는
말이 나오는 것 같아요~





다시 원래 얘기로 돌아가볼까요?

그러면 신입은 어디서 경력을 쌓죠?

네, 맞는 말이에요.
도대체 신입은 어디서 경력을 쌓으란 말이에요?!
싶으실 거예요.

우선은 실력을 키우시는 게 먼저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기술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 곳에서 배우고,
취업을 제대로 지원하는 곳에서 취업코칭까지 받으면
애견미용자격증 취득한 값을 하지 않나 싶네요.





초짜 미용사라고 해도 혼자서 샴푸, 드라이, 커트
할 줄 안다고 어필하게 되면 취업의 문이 활짝 열리겠죠.
당연히 쉽지 않은 일입니다. 가위컷이 힘들다면
전신 클리핑이라도 할 수 있다면 취업의 문턱이
그만큼 낮아지겠죠 ^^ 
초반에는 이마저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ㅠㅜ

그리고 애견미용사는 무조건 체력과 근성인 거 아시죠?
체력과 근성만 갖고 있다면 못하실 거 없습니다!
저도 진짜 똥손 곰손인데 ㅎㅎㅎ 악착같이 매달려서
3개월만에 애견미용자격증 취득했거든요!!






제가 다닌 애견미용자격증 학원은 개인연습이
자유롭게 가능했는데요.
그래서 위그 두고 다니면서 자유연습을 많이 갔었거든요.
무조건 연습만이 살길!!!ㅋㅋㅋㅋ이라면서요.








그래서 저도 요 정도로 
가위컷을 할 수 있게 됐답니다 ㅎㅎㅎ
진짜 눈물나는 부단한 노력의 결과...ㅠㅠ
이건 진짜 애견미용자격증 취득 후에도
지속적으로 연습하지 않으면 손이 굳어서
계속 해주셔야 해요~
특히나 애견미용 가위는 엄지와 약지로 쥐는 거라
낮설거든요!! 그래서 자주자주 연습해주셔야
손이 안 굳습니다~ 감을 안 잃어요!!! 







저도 애견미용자격증 취득을 했는데도
학원에 계속해서 나와서 위그로 연습중이에요 ㅎㅎㅎ

이건 강사님 실력인데요. 진짜 매-끈하죠?
이렇게 되는 날까지 연습 멈추지 않으려고요 ㅎㅎ




 



저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수업을 들었고
애견미용자격증을 취득했어요.
펫뷰티션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 경험을 토대로 애견미용 3급 자격증도 취득했어요.
다른 곳보다 왕초보 시점에서 가르쳐주기 때문에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아가기 좋고요.

한 클래스 당 5~6명 정도?? 수강 인원을 일부러
적게 잡아주기 때문에...
강사님의 밀착 지도를 받아볼 수 있어서
실력이 비교적 빨리 늘지 않았나 싶어요.

저 처음에 가위도 못잡아서 손에 쥐나고 그랬는데
지금은 한 마리 가위 컷 정도는 뚝딱이니까요 ㅎㅎㅎ






그리고 따로 1:1 레슨도 신청하실 수 있는데
이건 내가 잘 못하는 부분이 있을 때 
추가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저도 다리 모양을 못 잡아서 신청해봤는데
강사님이 너무 친절하고 집중적으로 알려주셔서
금방 저의 못난 실력을 극복했답니다 ㅎㅎ

원포인스 레슨이라고 하는데 이건 반려견을 데려오면
실견 실습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론도 별도로 깊이 있게 강의해주시는데,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교재는 별도 값 안 받으시고 무료로 주셔서 좋더라구요.
막.. 교재값도 별도로 받으려고 하는 데 있잖아요^.ㅠ
강의 온라인이라 모바일로도 들을 수 있어서 굿!!







여기는 애견미용자격증을 3개월이면 취득할 수 있는
단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자격증을 빨리 취득해서 필드에서 빨리 활동하면서
경력을 만들 수 있어서 전 개인적으로 더 좋더라구요.

단기반이니까 그만큼 비용적 부담도 덜하구요.
저처럼 성격 급하신 분들은 ㅎㅎㅎ 
아마 관심 있으실 듯한데!
구체적인 수강료나 커리큘럼 등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통해서 수업 문의 하시면
더 자세히 안내해드린다고 해요!
참고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애견미용자격증 취득문의



<서포터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지만, 솔직한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