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취창업 정보

반려동물장례식장 취업 이렇게 준비하면 됩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지식정보 전문 블로거
레스퍼피입니다!
오늘도 만나서 반가워요~





아주 오래 전 일이에요.
태어나기 전부터 함께하던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넌 후 펫로스
증후군으로 고생을 많이 했던 적이
있었어요. ㅠㅠ

그때는 반려동물 장례라는 개념이 없어서
올바른 차례를 통해서 보내주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심했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은
지금까지 사라지지 않아요.
만일 반려동물장례식장에서 절차를
밟아가며 천천히 이별하고 
이별의 과정을 충분히 겪었다면
이런 일은 없지 않았을까 싶었어요.






그래서 만약 다른 사람이
저와 같은 일을 겪는다면 마음의
상처가 덜하도록 정성을 다해서
함께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예의 바른 태도와 진심 어린
위로를 통하여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 주어야겠다고 마음먹었죠.
이를 위해서는 반려동물
장례코디네이터 자격증
공부가 선행되어야 했어요.

취득할 수 있는 곳은 많았지만
저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공부를 시작했어요.
실습 과정이 탄탄하게 잘 되어 있었거든요.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난 후
자격증을 취득하였어요.

모든 과정이 수월했던 건 아니었지만
소중한 생명의 떠나는 길을
배웅하는 일을 배우는 거라
숙연한 마음으로 열심히 임했어요.
배워야 하는 과목에는 관련 법이나
행정 처리까지 있기에
열심히 학습하였어요.







이런 절차를 차근차근 밟은 덕분에
지금은 반려동물장례식장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과정에 참관하는 보호자님께서
편안한 마음으로 무지개다리 건너는
가족을 배웅하는 걸 뵙고 있죠.
저 역시 추모하는 자세로
임하고 온전한 수순을
정성스럽게 밟아나간답니다.







자격을 준비하기 전에 몇 군데
배움터를 알아본 적이 있었어요.
간혹 실습 없이 이론으로만
장례지도사, 코디네이터 자격을
진행하는 데도 있었죠.

이론만으로는 제가 다하고자 하는
정성을 표현하기에 부족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실습까지
할 수 있는 데에서 공부하고
라이선스를 취득했어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 ㅎㅎ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개설한
반려동물장례코디네이터
커리큘럼을 이수했는데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꼼꼼하게 교육받았어요.

그 덕분에 지금도 정확하게
장례를 진행할 수 있는 거 같아요.
모든 과정에 관한 내용은 짜임새 있게
진행되었기에 올바르게 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도움 돼요.






이론은 100% 온라인으로
모두 진행되었기에 시간
관리하며 학습하기 좋았어요.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기에 정해진 강의 시간에
참석하는 건 어려웠거든요.

그런 점에서는 스스로 스케줄을
조절하고 배분하는 게 가능해서
효율적으로 공부했어요.






우선 정규과정으로 편성된 
반려동물학개론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높였어요.

장례 행정과 장례 관련법을
공부하고 동물 복지와 법규에 대해
학습하고 나니 앞으로 어떤 길을
걸어야 하는지 더욱 깊게 느꼈어요.
온라인 교육으로 받은 반려동물
해부생리학도 반려동물장례식장
근무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참가했던
실무 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국내 1세대 장례지도사 선생님께서
오셔서 가르쳐 주셨는데요,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합한
절차와 수순대로 진행하였어요.
경건한 마음을 모아서 진지한 자세로
임하도록 몰입감을 주셔서 ㅎㅎ
마음이 아렸던 기억이 나요.







강아지 모양을 한 견체 모형을
대상으로 하여 염하는 방식을
그대로 따라가는 데 두근거렸어요.
정성껏 몸을 닦아주고 염습하는
과정을 진행하는데 시연에
따라서 천천히 배워나갔어요.

손이 야무지지 못해서 그런지
약간의 실수도 했어요.
만약 실습 교육 없이 현장에
바로 나갔더라면 어쩔 뻔했나
싶어서 철렁했어요.







실수한 부분은 강사님께서 피드백을
주셔서 바로 고쳐나가며 배웠어요.
이후 수의를 입히는 데
마음이 심란했어요.

반려동물장례식장에 근무하는
지금은 빠르면서도 정성스럽게
진행할 수 있지만 이때만 하더라도
여러 가지 곤란한 마음이 들었어요.
입관하고 아름답게 장식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을 정리하였어요.







현장에서 강사님께서 실무에
관한 팁도 많이 알려주신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도
스킬업이라는 강좌를
통해서 계속 공부하며
지식을 더욱 갖춰나갔어요.
직무에 도움 되는 교육 영상 덕분에
요즘도 틈틈이 보면서 익혔어요.






수료 후에는 취업과 창업을
전담하는 부서의 도움을 받았어요.
홈페이지에 업로드되는
전국 구인 정보를 통해서
반려동물장례식장에
취직도 했어요.

컨설팅을 통해서 이력서 첨삭 지도도
해주셨기에 가능했던 거 같아요.
덕분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며
보람도 느낀답니다.



제가 다닌 아카데미 링크
아래에 첨부해둘 테니까요.
수강료 등 자세한 내용 궁금하신 분께선
아래 링크 통해서 문의 주시면
구체적인 답변 받아보실 수 있으세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무료자료 <<신청!




<서포터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지만, 솔직한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728x90